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플랫트폼 에코시스템 바이럴마켓팅 효과적 인테리어






사업모델


플렛트폼 에코시스템 바이럴마켓팅 절약효과적 인테리어

최고의 모델이라고는 할수 없을지 모르지만 기가막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유아아동복층에 자리잡고있는 유아놀이터

자연히 옷구입하러오는 부모와 아이들의 쉼터가 됩니다.

또한 아이들의 놀이터를 찾아오는 엄마와 아기로 인해서 유아복코너도 

조금은 북적북적 거리는데 도움을 복적복적 받을겁니다. 

놀이터는 500원의 동전으로 움직이는 장난감자동차들같은 탈것들.

아이들이 좋아하는 뽀로로 음료들.

공짜구나 하다가 알게모르게 돈 많이 들어감.

한켠의 아이들 좋아하는 아이스크림 음료코너도 꼽사리 끼어있고.

그리고, 엘리베이터 바로 앞쯤에 놓여있는 동전 사탕기계도 말없이 아이들 돈을 벌어들입니다.

서로 상호 연계되어 상권을 형성하는 에코시스템

동기와 관심 필요를 제공하고 거기에 자연스럽게 너무도 자연스럽게 유기적으로 

상권을 형성시킨 에코시스템 플랫트폼의 작은 예시입니다.


티비의 대박난 드라마.시시각각의 뉴스등 방송프로그램 일간 주간 신문등도

독자의 호기심 필요한 정보등 콘텐츠를 제공하여 독자들을 모으고

모인 독자들을 상대로 광고도 하고 공익사업도하느

플랫트폼이 되는것 같습니다.

대박 특종이 정보의 질적 공급이라는 사회책임적 역할도 당연있지만

한편으로 대박 특종이 됨으로 해서 많은 이들이 관심 집중하게되어

큰 시장이 형성된다는 점도 주목하지 않을수 없겠습니다.


그러고 보면 벼룩시장  교차로등도  구인구직  부동산등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무료 이므로 많은 이들이 보고.

많은 이들을 상대로한 사업자들이 또한 모이고

그들에게 일정액을 받고 광고를 실어주는 플랫트폼사업입니다.


인터넷초창기 다음 네이버가 왜 인터넷 메일을 공짜로 만들어 줬는지

당시에는 이렇게 편지를 공짜로 쓰는구나 했는데

실상 편의를 받아서 감사해야 겠지만,다음 네이버 그들입장에서는

좋은일도 한다생각했겠지만 사업을 시작한것은 사실인것같습니다.

그렇다고 뭐라고 할사람도 없고.


사람이 모인다는 것은 사업의 장이 됩니다.


카페도 블로그도 플랫트폼에 많은이들을 불러모으는것


관건입니다.


쇼핑몰에  오프라인 가게에 유동인구가 많아야 사업을 사업답게 펼칠수 있을것이기 때문입니다.


플랫트폼  에코시스템  바이럴마켓팅


사업의 중요한 필요조건입니다.


이자식은 백수삼촌 500원 동전을 전혀 예사롭게 아네.


마트라고 하는 유동성이 보장된 곳이어서도 그렇겠지만  마트로 진입하는 엘리베이터 한켠에서 또 한켠떨어져서 앞에 진열대 조금한것 하나놓고

뒤에 벽하나 세우고 스마트폰관련 인테리어 하니까 정말 그럴듯한 사업장입니다.

양옆은 펑 트여있고 또 그래야 할것이었지만.

한마디로  책상하ㅏ 뒤에 넓은 판대기하나로 그럴싸한 매점인테리어완성하는 효율성


라이프스타일대로 움직이며 좋아하는것을 하자는 의미로 라이프스타일 이라고 끄적였는데

우선 라이프스타일을 건전하고 건강하고 긍정적으로 바꿔야겠다.

나름 개뚱철학 혹은 여기저기 읽은 책내용 수등대는면 서술해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