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대한민국 의학전문지 헬스코리아뉴스 에서 출처한 모 보험사에서 보내준 건강가이드에서 다시 출처
물이 건강에 미치는 7가지 효능
건강을 위해 비타민도 챙겨먹고 운동도 하지만,잊고 있는것이 있다.
바로 충분한 수분 섭취다. 물을 마시는 것만으로도 몸을 건강하게 만들수있다.
미 인터넷 건강매체 웹엠디가 전하는 물의 놀라운 7가지 효능을 소개한다.
1.몸을 날씬하게 만든다.
물을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포만감을 느끼게 만들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편소에 칼로리가 높은 음료 대신 물을 마시는것이 좋다.
또한 식사 전에 물 한잔을 마시면 포만감을 느껴 음식을 적게 섭치할수있다.
2.에너지를 만든다
수분이 부족하면 몸은 피로해진다.
적정량의 물은 심장의 혈액 공급을 도와 산소와 각종 영양소가 세포까지 원활하게 전달되도록 돕니다.
3.스트레스를 줄여준다.
뇌조직은 70~80%의 물로 구성되어 있어 탈수현상이 생기면 스트레스를 받게된다.
만약 목마름을 느낀다면 심하지는 않지만 탈수가 시작됐다는 의미다.
따라서 주위에 항상 물을 준비해 놓고 꾸준히 마시는것이 좋다.
4.근육과 관절을 보호한다
물은 근육 경련을 막고 관절의 윤활유 역할을 한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면 더 긴 시간동안 높은 강도로 운동할수있다.
5.촉촉한 피부를 만든다.
수분이 부족하면 주름이 깊어질수있다.
물을 충분히 섭취하면 세포에 수분이 공급되고 노폐물이 제거된다.
또한 혈액순환이 활발해져 피부가 더욱 생기있어 보인다.
6.소화를 돕는다.
식이섬유와 마찬가지로 수분 또한 소화에 도움이 된다.
물은 음식물을 용해시키는 것은 물론 음식물이 소화기관을 부드럽게 지나갈수 있도록 돕는다.
7.신장결석의 위험을 줄인다.
신장결석 발병ㅇ 증가하는 이유중에 하나는 수분 섭취가 충분하지 않기 때문이다.
물은 소변을 희석시켜 신장결석의 위험을 줄여준다.
좋은내용 보내주어서 감사하기는 한데 보험영업활동의 일환이기도 한것일텐데 부담감이 약간 느껴질려고도 하고, 물론 전혀 생각않다가도 관련자료를 받아 쓰윽 넘겨버리더라도 한번쯤 더 보험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되는 계기가(정기적으로 우편물이 발생되어 오니까. 그러데,어떻게 집주소 알아서 보내는지 아마도 신용카드만들때 계열 보험사에 자료가 공유되는 모양임) 되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무작정 장기간 납부의무를 부담해야하는 보험에 가입할수는 없습니다. 그렇지만,먼저 요청한것은 아닐지라도 이렇게 어느 보험사로 부터 정기적으로 보험관련 자료를 우편으로 받아보게 되면,어느날인가 보험필요성을 느껴 상품을 고를때 이곳 보험사의 상품을 선택할 가능성이 더 클것같습니다.
몇만장도 더 되는 찌라시 광고를 뿌려 그중 대상고객의 몇퍼센트가 반응이 오는가하는 통계 데이터를 가지고 있는 광고회사,월드컵 축구경기에서 골대 뒤쪽에 자사의 로고를 막대한 광고비를 들여 부각시키는 것과도 같은 광고 그리고 영업행위인 모양입니다. 필요한 건강정보 미래의 불활실한 위험에 대비한 현대의 필수상품이 되어가고있는 보험상품의 소개를 한다는 공익적측면의 서비스를 한다는 자긍심도 있을수 있고
또한 그렇습니다. 그러나 선택의 당사자인 예비 가입자로서는 한번선택후 그에 따르는 부담의무가 무엇보다도 장기간동안 크다는데에서,소모성 일회성 일반 기업의 상품광고 및 별반 체감도가 낮은 기업이미지 제고광고와는 사뭇 다르다고 생각되어집니다.
그래서,500원입니다 최수종의 광고가 카피가아니라 그래서 이렇게 돈들여서 보내주는 것 같습니다.
그냥 생각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