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노트북 구입

 



 

 

 

노트북을 구입하려고 합니다.    가지고 있던 도시바 세틀라이트는 중국에서 레노버용 전원아답터를 잘못해서 (전원아답터를 가지고 가지 않아서 전자상가에서 몇십원에 샀는데 레노버용 전원아답터였음) 그런지 아니면 사용기간이 되어서 그런지 과다열을 내며 몇번 전원다운이 되더니 아예 기동을 하지않아서

용산에 가져갔더니 메인보드고장이라고 메인보드갑이 거의 저렴한 노트북 가격만하기에 포기하고 방구석에 방치해둔지 꽤 되었습니다.  방구석에 방치한것은 방중앙에 방치할수 없어서 입니다. 중고로 넘기면 5에서 8만원 받을수 있다고 했었더랬습니다.

 

도시바가 친근하기는 하데 레노버도 괜챦을듯 싶습니다.

몇년후를 생각하면 3D프린터의 보급을 염두에 두고 3D 맥스,마야,캐드를 돌릴수 있을 정도의 성능이 좋겠지만,가격대를 생각하면 일단 제쳐두고 저렴모드를 찾아야 겠습니다.    CPU  메모리등 노트북가격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부품의 차이도 공부를 해야겠습니다.  브랜드와 가격만보고 뭐가뭔지도 모를고 샀었는데 이기회에 제품을 사는것도 사는거지만 공부하여 지식을 쌓는 계기로도 삶아야 겠습니다.

 

KT와이브로 아이패드2 월 2만5천원 조금넘는가격에 2년계약도 있는데 KT요금제 사용자에 한해서 할인이 되는것 같아서, 노트북을 구입할것인가 아니면  SK에서 1년 넘어가는 스마트폰 34요금제 기계값 20만원정도 남은걸 KT로 갈아타면서(( (표준요금제가 9,000원인 놈도있는데 (와인샤베트) 이놈 신청하고 KT요금제니 아이패드2 월 2만5천원에 주시요 하는 방법도,물어볼때 다른 사람한테 물어보라고 하고 멀리 떨어져 있어야지 )))기계값 보상받으면서 34요금제를 유지하며 스마트폰기종은 뭐라도 관계없는 조건이면...

KT요금제조건이 충족되니까 이조건으로 KT와이브로 아이패드를 월 2만5천몇백원으로 2년쓰는게 좋을까 꼼수?생각하고 있습니다. 또,갤럭시 넥서스라는 벌써오래되어 보이는 상품 월 33,000원(제휴카드 26,000원)에 가입하고 KT요금제 사용자임을 내세워 아이패드2 월25,000원으로 하는 방법고려. 그런데.LG U+기계값 20만원 지원해줄려나?